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SK종합화학→SK지오센트릭 사명변경···친환경 비전 담는다

관리자 | 2021-09-03 | 조회 213

SK종합화학→SK지오센트릭 사명변경···친환경 비전 담는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종합화학은 오는 31일 '브랜드 뉴 데이' 미디어 행사를 열고 새 사명과 함께 탄소중립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공유한다.

SK종합화학은 새 사명으로 'SK지오센트릭(geo centric)'을 유력 검토중이다. 지오센트릭은 '지구 중심적'이란 뜻이다. 향후 SK종합화학이 폐자원 재활용 등 친환경적인 기술에서 성장 동력을 찾겠다는 의미도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SK종합화학이 사명을 바꾸는 것은 2011년 SK에너지의 석유화학 담당 기업으로 분할한 지 10년 만이다.

탈석유 시대 진입에 따라 SK 그룹 에너지 담당 기업들이 미래 정체성의 지향점을 담은 사명 변경을 추진중이란 점은 지난해부터 알려졌다.
모기업인 SK이노베이션 도 지난 2011년 SK에너지에서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 변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더욱 가속도를 냈다.

한편 SK종합화학은 지난달 초 SK이노베이션과 함께한 '스토리데이' 미디어 행사에서 향후 기존 SK종합화학이 생산하는 플라스틱 100%에 해당하는 물량을 재활용하는 순환경제 모델을 완성해 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2027년 기준 국내외 생산 플라스틱 100%인 연간 250만톤 이상 재활용, 사용량 저감 및 재활용 가능 친환경 제품 비중 100% 달성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SK종합화학→SK지오센트릭 사명변경···친환경 비전 담는다 - new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