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코로나 잡는 셔츠, 점퍼 ... 항바이러스 패션 소재 부상

관리자 | 2021-01-14 | 조회 365

코로나 이후 안티 바이러스 소재를 찾는 패션 업체들이 늘면서 도입 및 개발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항바이러스’는 자칫 ‘항균’과 같은 의미로 인식되기 쉬운데, 엄연히 다르다.

안티 박테리아 즉 항균은 사람의 신체 활동에 따라 생기는 포도상 구균, 곰팡이균 등을 방어하고, 항바이러스는 감기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킨다. 때문에 독감의 일종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안티바이러스 소재가 필요하다. 이에 소재 업체들의 항바이러스 소재 출시가 늘고 있는데, 대부분 유럽산 원료를 들여와 원단에 후가공하는 방식이다.

기능성 스포츠 소재를 주로 하는 우주글로벌은 올 초 스웨덴의 폴리진과 계약을 맺고, 항 바이러스 처리 기술을 적용한 ‘바이럴 오프’를 도입했다. 염화은으로 만든 ‘바이럴 오프’는 직물에 묻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99% 멸균한다.

스튜디오한강은 영국 항균 원료 ‘마이크로-프레쉬’에 대한 독점 공급 계약을 올 초 체결했다. 소금, , 송진 등 100% 친환경 원료로 만든 ‘마이크로 프레쉬’는 박테리아는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도 80% 이상 억제한다.
 

 


[출처] 어패럴뉴스 http://www.apparelnews.co.kr

 

 

 

#Antivirus

#Antiviral

#Antibacterial

#COVID19

#Fashion

#Functional mate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