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7월부터 백신 접종자, 공원·등산로에서 마스크 벗는다

관리자 | 2021-06-28 | 조회 227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지난 4월5일 서울 중구 시청역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출근하고 있다. 2021.04.05. radiohead@newsis.com

 

 

오는 7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1회 이상 참여하면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7일 예방접종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는 7월1일부터 예방접종자는 2m 거리두기와 무관하게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에 따라 1회 이상 예방접종자는 공원이나 등산로 등 실외 공간에서 2m 거리두기와 관계없이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

중대본은 "다만 이러한 조치가 전반적인 방역수칙 완화 등 긴장감 완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필수 방역수칙 준수는 지속해서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실외 공간이라 하더라도 ▲집회·공연·행사 ▲실외 야구장·축구장 및 공연장, 놀이공원 등 실외 유원시설 ▲시장 등 실외 쇼핑공간 등 다중이 밀집하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중대본은 "마스크 착용은 최소한의 개인 방역 수단으로,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실내 마스크 착용은 모두가 지켜야 할 의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음식물 섭취 등 마스크 착용이 물리적으로 어렵거나, 사람이 적은 야외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7월부터 백신 접종자, 공원·등산로에서 마스크 벗는다 - 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