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먹는 샘물 ‘부동의 1위’ 제주삼다수, 친환경 제품으로 변신

관리자 | 2021-08-02 | 조회 297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도개발공사가 100% 재활용이 가능한 페트병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제주삼다수는 국내 먹는샘물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친환경 경영 사업의 하나로 바이오페트(Bio-PET)를 적용한 제품 개발을 완료해 일반인에게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제주삼다수 바이오’로 이름 붙여졌다. 사탕수수에서 설탕을 정제하고 남은 폐당밀로 만든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이는 기존 페트병 대비 이산화탄소를 28% 저감시키고 석유계 플라스틱과 동일한 분자구조를 보여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사용하는 삼다수 페트와 비교해서 고유점도와 밀도 등의 수치가 거의 동일하고, 제품에 대한 국내 식품용기 용출 규격 및 기준을 통과하는 등 추가 안전성 검증도 마쳤다.

몸체 재질의 바이오 페트 생산 외에도 캡(뚜껑)에 바이오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친환경성과 자원 재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바이오 페트를 적용한 제주삼다수 바이오 생산을 위해 자체 연구를 비롯해 제주대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의 수질검사를 거쳤다.

 

 

(먹는 샘물 ‘부동의 1위’ 제주삼다수, 친환경 제품으로 변신 - 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