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심리적인 안정감이 있어야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다. 현재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의 행동으로 이어지는 지속성을 가질수 있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특허 자료실

특허청, 250억 원 투입해 K-수출기업 해외 지재권 보호 강화

관리자 | 2025-03-04 | 조회 54

특허청이 K-수출기업의 해외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총 250억 원을 투입한다. 올해부터 수출 도전기업 100여 개사를 선정해 해외 지재권 분쟁 위험을 사전에 진단하고 대응 전략을 제공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하며, AI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온라인 플랫폼에서 위조상품 20만 건 이상의 유통 차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해외 시장에서 지재권 분쟁을 겪는 기업들의 부담을 줄이고, 우리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특허청은 K-지재권 보호를 강화하고, 수출기업의 해외 경영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허청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수출 도전기업 IP위험 대응역량 강화사업’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처음 도전하는 1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재권 분쟁 위험을 사전 진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전년도 수출 실적이 없거나 10만 달러 미만의 중소·중견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사업’ 등 정부의 수출 판로 지원을 받은 기업이 포함된다.

 

K-수출기업의 해외 지재권 보호를 위한 이번 지원사업은 해외 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줄이고, 우리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원분보러가기) : https://www.e-patentnews.com/12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