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노스페이스 친환경 제품, 제주 페트병 100톤 재활용한다

관리자 | 2021-01-29 | 조회 323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효성티앤씨 등과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협약(MOU)을 19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 지역의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제주에서 버려지는 국내산 페트병을 수거하고,

효성티앤씨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섬유이자 국내 최초로 제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제주’를 공급한다.

최종적으로 노스페이스가 이 재활용 섬유로 의류, 가방 및 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게 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 도입(2014) 및 확대, 친환경 인공 충전재 개발(2014) 및 전 제품에 대한 퍼 프리(FUR FREE) 적용(2016)과 더불어 리사이클링 소재 제품군의 개발 및 확대 등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패션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가을·겨울 시즌 1차 물량만으로 페트병 약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해 의류, 신발, 가방 및 용품 등 100개가 넘는 스타일의 제품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에코 팁(ECO TIP)’ 영상을 통해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직접 안내하는 한편, 페트병을 얼마나 재활용했는지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표식(100%, 70%+ 및 50%+ )을 제품 태그에 부착하고 있다.

 

 

 

[출처] 스포츠동아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82&aid=0000885892

 

 

 

#eco

#PET

#Recycle

#fiber

#costomer_needs

#trend

#marketing

#Bio_degrable

#packa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