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코로나19로 대기오염물질은 주는데 이산화탄소는 느는 이유 알고보니…

관리자 | 2021-02-04 | 조회 314

코로나 상황이 길어지면서 여행객이 줄고 산업활동도 둔화되고 있지만, 대표적인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 농도는 계속 상승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7% 정도 감소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유럽연합(EU)의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서비스(C3S)가 이달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전지구 이산화탄소 농도는 최고치가 413 정도로 전년보다 1.9~2.7(평균 2.3)으로 오히려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대해 기상청은 이산화탄소를 제외한 다른 오염물질들은 다른 물질들과 결합력이 좋기 때문에 공기 중 체류시간이 짧은 반응가스이지만, 이산화탄소는 배출량이 줄더라도 이전에 배출된 이산화탄소가 장기간 공기 중에 체류하기 때문에 대기 중 농도변화에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출처] 서울신문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131500060&wlog_tag3=naver

 

 

 

#COVID19

#carbon_dioxide

#Air_pollutants

#greenhouse_gas

#Meteorological_Agency

#Reaction_gas